【속보】충남대 제 20대 총장에 김정겸 교수 선출
상태바
【속보】충남대 제 20대 총장에 김정겸 교수 선출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3.11.2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선 투표에서 임현섭 후보 늘러
-충남대, 교육부에 추천하면 장관제청 거쳐 대통령 임명
충남대 제20대 총장후보로 23일 선출된 김정겸 교수가 인삿말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대 제공].png
충남대 제20대 총장후보로 23일 선출된 김정겸 교수가 인삿말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대 제공].png

충남대학교 제20대 총장 1순위 후보로 김정겸(60·교육학과) 교수가 23일 선출됐다.

충남대는 이날 모교출신인 4명의 후보를 놓고 교수.교직원을 대상으로한 총장선거에서 이같이 김 교수가 결정됐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1차 투표에서 김 교수와 임현섭(응용생물학과) 교수가 각각 34.76%, 31.29%의 득표율을 얻어 다른 두 후보를 눌렀다.

이후 결선투표에서 김 교수가 52.88%의 득표율로 1순위 총장 임용 후보자로 확정됐다.

임 교수는 결선에서 47.12%를 얻었다.

충남대는 연구 윤리 검증을 거쳐 이 두 명을 교육부에 총장 1, 2위 후보자로 추천할 예정이다.

임기 4년의 신임 총장은 인사 검증과 교육부 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한다.

김 교수는 "충남대학교 모든 구성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보들의 공약과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합쳐 충남대를 지역으로부터 사랑받는 좋은 대학으로,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소명을 다할 수 있는 학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외부 투자 유치, 연구 중심대학 실현, 분권형 총장제 도입, 학내 구성원 복지 강화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