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24시】정용선 국힘 당진 예비후보 "허위 비방 유인물 수사 의뢰 예정"
상태바
【후보24시】정용선 국힘 당진 예비후보 "허위 비방 유인물 수사 의뢰 예정"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1.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선 충남당진 국민의힘 총선 예비후보[ 사진= 정 예비후보페이스북].png
정용선 충남당진 국민의힘 총선 예비후보.[사진= 정 예비후보 페이스북].png

오는 4.10 제 22대 총선에서  충남 당진의 정용선 국민의힘 예비후보측은 26일 정 예비후보를 허위 비방하는 유인물이 유포되고 있다며 경찰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 선대위가 입수한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을 촉구한다'는 제목의 2쪽 분량 유인물은 정 예비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선대위측은 유인물에는 서명 연명부까지 첨부돼 있으나, 유인물을 작성한 단체는 유령단체라고 설명했다.

선대위 관계자는 "당진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질의한 결과 공직선거법상 '탈법방법에 의한 문서·도화의 배부·게시 등 금지'(93조), '서명·날인운동의 금지'(107조) 위반으로 판단된다는 유권해석을 받았다"며 "당장 중지하지 않으면 다음 주 중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선의의 경쟁을 통한 공명정대한 선거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며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그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