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양승조 전 충남지사, "박완주 지역에서 5선 도전합니다" 
상태바
【속보】양승조 전 충남지사, "박완주 지역에서 5선 도전합니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1.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8일 제 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천안병에서 출마하겠다라고 밝히고 있다.[사진= 양 전 지사 제공].png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8일 제 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천안병에서 출마하겠다라고 밝히고 있다.[사진= 양 전 지사 제공].png

오는 4.10 제 22대 총선을 90여일 앞두고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양 전 지사는 8일 충남 천안 한들문화센터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천안시을 지역구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충남 천안갑구에서 17~19대 국회의원, 지난 20대 선거에서 '천안병'에서 당선된 양 전 지사는 '천안을'의 박완주 의원이 보좌관 성추행 혐의로 제명돼 민주당 지역구 1석을 잃은 곳이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2년은 21세기 선도국가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을 과거로 회귀시키고 있다"며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정부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해야 하고 민주당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천안과 충남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천안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주도할 중심지로 성장해야 한다"며 "다 함께 잘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정치 여정에서 그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출마 선언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양 전 지사는 지역구를 '천안을'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현역 의원과의 경합을 피하고 정권 심판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갑과 병의 현역의원과 경합이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과, 공적으로는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나선 정황근 전 농식품부 장관을 누르고 정권을 심판할 책임이 있다"며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견인할 최적지라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도청을 기반으로 한 충남 예산홍성 지역구 출마 권유를 고사한 이유에 대해서도 "아무런 연고도 없는 곳에서 출마할 경우 소지역 주의가 발휘되면 힘 한번 쓰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