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황선홍 '말많은 이강인 발탁한 이유는...이런 점 때문에'
상태바
【속보】황선홍 '말많은 이강인 발탁한 이유는...이런 점 때문에'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4.03.1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홍 한국축구남자대표팀 감독이 11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대표팀과 한국 U-23 대표팀의 명단을 밝히고 있다.[사진= 대한축구협회].png
황선홍 한국축구남자대표팀 감독이 11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대표팀과 한국 U-23 대표팀의 명단을 밝히고 있다.[사진= 대한축구협회].png

클린스만의 전격경질로 그자리를 메운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은 11일  태국과의 3월 A매치 대표팀에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을 발탁했다.

◇··· 황선홍, "손흥민, 이강인과 통화했다"

황 감독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과의  2연전에 나설 23명의 국가대표 명단에 이강인을 넣었다.

이강인은 최근 카타르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에서 주장 손흥민(토트넘)과 충돌, 국가대표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비판이 잇달았다.

그런데도 황 감독은 이강인을 선발한 것이다.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에 대한 안 좋은 여론에) 공감을 한다"며 "(이번에 부르지 않고) 다음에 부른다고 해서 이 문제가 다 해결될 거라고는 생각 안 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두 선수와 의사소통을 했다. (이런 갈등은) 빨리 풀어지면 (팀이) 더 단단해질 수 있는 요소다. 운동장에서 일어난 일은 운동장에서 푸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날 발표를 접한 축구팬들은 '이강인은 황선홍 감독이 아끼는 제자라서 선택했다', '자숙의 시간을 더 가져야한다', '영구 퇴출해야하는데 그냥 덮고 가는 거냐'는 반응이다.

황 감독의 이강인이 지난해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남자축구 금메달 획득에 기여한 데 대한 보은 발탁이라고 비판도 쏟아졌다.

클린스만 전임 감독 체제에서 외면받던 K리거들이 3명이나 생애 최초 발탁됐다.

2021년과 2023년 K리그1 득점왕에 오른 스트라이커 주민규(울산)가 황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황 감독과 함께했으며 광주FC 돌풍의 중심에 있는 미드필더 정호연과 울산 HD 미드필더 이명재도 태극마크를 단다.

오는 18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으로 소집되는 '황선홍호' 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차전을 치른다.

양 팀은 이어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으로 자리를 옮겨 한국 시간으로 26일 오후 9시 30분 4차전을 벌인다.

◇...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축구대표팀 명단(23명)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이창근(대전)

▲ 수비수(DF) = 김영권, 이명재, 설영우(이상 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권경원(수원FC), 김진수(전북), 조유민(샤르자), 김문환(알두하일)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홍현석(헨트),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 박진섭(전북), 엄원상(울산), 백승호(버밍엄 시티)

▲ 공격수(FW) =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

◇···황 감독, 파리 올림픽 출전권 걸린 U-23 대표팀도 선발

황 감독은 23세 이하(U-23) 대표팀 사령탑이다.

때문에  황 감독은 2024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이 걸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을 코앞에 두고 A대표팀 임시 감독의 중책까지 맡고 있다.

 황 감독은 카타르에서 열리는 AFC U-23 아시안컵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참가하는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에 나설 U-23 국가대표 명단도 발표했다.

A대표팀 승선도 가능해 보였던 양현준(셀틱), 배준호(스토크시티), 황재원(대구FC)이 U-23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WAFF U-23 챔피언십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열리며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아랍에미리트(UAE), 이라크, 호주, 태국, 이집트까지 8개국이 참가한다.

◇ 올림픽 축구대표팀 서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 소집 명단(23명)

▲ 골키퍼(GK) = 김정훈(전북), 백종범(서울), 신송훈(충남 아산)

▲ 수비수(DF) = 이태석(서울), 조현택(김천), 서명관(부천), 김지수(브렌트퍼드), 변준수(광주), 조위제(부산), 황재원(대구), 장시영(울산)

▲ 미드필더(MF) = 배준호(스토크 시티), 양현준(셀틱), 강성진, 백상훈(이상 서울), 홍윤상, 김동진(이상 포항), 김민우(뒤셀도르프), 이재욱(울산), 이강희(경남), 엄지성(광주)

▲ 공격수(FW) = 안재준(부천), 강현묵(김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