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한동훈, "김건희 특검법, 법앞에 예외없어...총선 선동위한 악법"
상태바
【속보】한동훈, "김건희 특검법, 법앞에 예외없어...총선 선동위한 악법"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3.12.1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여사 명품백' 논란에는 "몰카 공작은 맞아…법과 원칙따라 수사"
-송영길 구속에 "탈당했으니 입장 없다는 민주, 황당하고 부끄러움 몰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9일 오후 국회 법사위 출석에 앞서 기자들의 정치현안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 본지 db]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9일 오후 국회 법사위 출석에 앞서 기자들의 정치현안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 본지 db]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19일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법 앞에 예외는 없다"면서도 4.10 총선에 선동선전하기 위한 악법이라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에 앞서 "(법앞에 예외는 없다것은)국민들이 보고 느끼기에도 그래야 한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다만 특검법에 "정의당이 특검을 추천하고 결정하게 돼 있다. 그리고 수사 상황을 생중계하게 돼 있는 독소조항도 있다"며 "무엇보다 다음(내년 4.10) 총선에서 민주당이 원하는 선전·선동을 하기 좋게 시점을 특정해서 만들어진 악법"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런 악법은 국민의 정당한 선택권을 침해하는 문제가 있다. 그런 점을 충분히 고려해 국회 절차 내에서 고려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여사 명품백' 논란 대해 그는 "내용을 보면 일단 몰카 공작이라는 건 맞지 않나"라며 "몰카 공작의 당사자인 서울의소리가 고발했던데, 우리 시스템에 맞춰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가 진행돼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나한테 물어보라고 여러 군데 (언론에) 시키고 다닌다고 그러더라"며 "이걸 물어보면 왜 내가 곤란할 거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민주당이야말로 이재명 대표 옹호하는 데 바쁘니까, 나도 그럴런가 (여긴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한 장관은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된 데 대해선 "절차에 따라 진행된 건데, 거기에 민주당이 공개 입장을 낸 것 보고 좀 의아했다"고 반응했다.

한 장관은 "그간 민주당은 이 수사가 기획 또는 조작, 그리고 부당한 수사라면서 검사 좌표 찍으면서 계속 입장을 내왔다"며 "그런데 막상 영장이 발부되니까 (송 전 대표가) 탈당했으니 입장이 없다고 한다. 국민들이 보기에 황당하다고 느낄 것 같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 받은 정직 2개월 징계를 취소해야 한다는 항소심 재판부의 판결과 관련, 피고 입장인 법무부가 소극적으로 대응했다는 민주당 측의 주장에는 "사법부를 모욕하는 발언"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왜 (징계가) 기각됐는지 보면 그런 문제는 나올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억지로 알면서도 모른 척하거나, 판결 내용을 안 읽어봤거나, 아니면 둘 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