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24시】충남 논산출신 이수진 의원, "이재명과 안규백, 물러나라...수도권 폭망한다"
상태바
【총선24시】충남 논산출신 이수진 의원, "이재명과 안규백, 물러나라...수도권 폭망한다"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2.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동작을).[사진=이 의원 페이스북].png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동작을).[사진=이 의원 페이스북].png

충남 논산이 고향으로 판사를 지낸 이수진 더불어민주당의원 (서울 동작을)이 19일 이재명 대표와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을 향해 “더 이상 공천에 능력도 신뢰도 없으니 2선으로 물러나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민주당 의원들이 모인 단체대화방에서 ‘민주당 공천 핵심 관계자가 추미애 전 법무장관을 용산, 이언주 전 의원을 중·성동갑,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동작을에 전략공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기사와 관련, “이젠 동작을에 전현희씨인가요? 저를 먼저 나가라고 하시고 이런 말씀하세요 안규백 위원장님”이라고 게시했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4년 전에 아무도 갈 사람 없다면서 현직 법관을 끌어와 나경원과 싸우게 하고, 이후 4년간 험지에서 싸웠더니 이런 식으로 뒤통수 치면서 등에 칼 꽂고 있나요? 그러니 어떤 인재들이 들어오겠어요?”라고 비난했다.

또한 “기자회견하기 전에 정식으로 나가달라고 하세요”라고 했다. 

이 의원은 안 위원장이 답변하지 않자 ‘왜 대답하지 않느냐’고 하고, ‘대답 안하면 싸우겠다’라고도 했다.

이 의원은 전날에도 동작을에서 추미애 전 장관의 경쟁력을 묻는 여론조사가 실시됐다는 내용을 단체대화방에 공유하며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또 이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잡았다가 돌연 취소한 황운하 의원에 대해 언급하며 이재명 대표도 공격했다. 

이 의원은 “무죄 가능성이 제일 높은 황운하 의원님을 무슨 염치로 내모는 거예요? 당대표님, 안규백 위원장님이 무슨 자격으로 불의한 검찰에 항거한 황운하 의원님을 나가라고 하는 거냐구요?”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대표님과 안규백 위원장님은 더이상 공천에 능력도 신뢰도 없으니까 2선으로 물러나주세요. 수도권 총선 폭망합니다”라고 했다.

이 의원은 최고위원들을 향해서도 “최고위원님들은 자신들만 공천받으면 다입니까? 총선이 이렇게 위태로워지는데 왜 가만히 계시는 거예요”라고 다그쳤다고 한다.

단체대화방에 이 의원의 발언에 대한 답변은 올라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