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용 뉴스창】대통령실, "한동훈의 국회세종이전...대통령세종집무실도 속도내라"
상태바
【신수용 뉴스창】대통령실, "한동훈의 국회세종이전...대통령세종집무실도 속도내라"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3.2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 청사 전경.[사진= 대통령실 제공].png
대통령실 청사 전경.[사진= 대통령실 제공].png

대통령실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국회 세종의사당 개원을 공약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언론에 대해 "대통령실은 대선 공약인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시 설치에도 속도를 내 달라고 관계 부처에 요청할 계획"이라며 이처럼 공지했다. 

이어 "대통령은 또한, 2021년 7월 대전·충청지역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의회와 행정부처가 지근거리에 있어야 의회주의가 구현되고 행정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다'고 소신을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이 이런 입장을 밝힌 것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국회 세종시 이전을 총선 공약을 내건 데 대한 화답으로 보인다. 

국회[사진=본지DB].jpg
국회.[사진=본지DB].jpg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 완전한 세종시 이전으로 여의도 정치를 종식하고, 국회의사당을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시민들께 돌려드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위원장은 "분절된 국회가 아닌 완전한 국회를 세종으로 이전해 세종을 정치행정 수도로 완성하고 기존의 국회 공간을 문화, 금융 중심을 바꿔서 동료시민들에게 돌려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